1 [지휘자를 따라 부르는 다윗의 시]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다.
2 여호와께서 나를 파멸의 웅덩이와 진흙 수렁에서 끌어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위에 두어 내 걸음을 견고하게 하셨다.
3 주께서 새 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두셨으니, 많은 사람이 보고 두려워하며 여호와를 신뢰할 것이다.
5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주께서 하신 놀라운 일이 많고 우리를 향하신 주님의 생각도 많으니, 아무도 주님과 견줄 자 없습니다. 내가 선포하고 말하려 하나, 그 수를 셀 수 없습니다.
6 주께서는 제물이나 곡식 제물을 기뻐하지 않으시고, 내 귀를 열어 주셨으며, 번제나 속죄 제물도 요구하지 않으셨습니다.
7 그때에 내가 말하였습니다. "보소서, 내가 왔습니다. 두루마리 책에 나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9 내가 많은 회중 가운데 의의 소식을 선포합니다. 보소서, 여호와시여. 내가 내 입을 닫지않는 줄을 주께서 아십니다.
10 내가 주님의 의로우심을 내 마음속에 감추어 두지 않고, 주님의 신실하심과 구원을 말하였으니, 주님의 인애와 진리를 많은 회중 가운데 숨기지 않았습니다.
12 무수한 재앙이 나를 에워싸고 내 죄악들이 내게 덮쳤으므로, 내가 쳐다볼 수조차 없고 그 죄악들이 내 머리카락보다도 많으므로 내가 낙심하였습니다.
14 내 목숨을 없애려고 노리는 자들은 다 함께 수치와 모욕을 당하게 하시고, 나의 불행을 즐기는 자들은 다 물러가 치욕을 당하게 하소서.
16 주님을 찾는 사람들은 다 주님으로 인해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시고, 주님의 구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여호와는 위대하시다." 라고 항상 말하게 하소서.
17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나 주께서 나를 생각해 주시니, 주님은 나의 도움이시오, 나를 건지는 분이십니다. 나의 하나님이시여, 지체하지 마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