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휘자를 따라 소산님에 맞춘 다윗의 시] 하나님이시여, 나를구원하소서. 물이 목까지 찼습니다.
2 내가 설수 없는 깊은 수렁에 빠지고 깊은 물에 들어가니, 홍수가 나를 덮칩니다.
3 내가 부르짖다가 기진하여 목이 쉬었고, 내 하나님을 바람으로 내 눈이 쇠하였습니다.
4 까닭 없이 나를 미워하는 사람들이 내 머리털보다 많고, 나를 멸하려는 거짓된 원수가 강하니, 내가 빼앗지 아니한 것도 물어주게 되었습니다.
5 하나님이시여, 주께서 내 어리석음을 아시니, 내 죄를 주께 감출 수 없습니다.
6 주 만군의 여호와시여, 주님을 바라는 사람이 나 때문에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시고,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여, 주님을 찾는 사람이 나 때문에 치욕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
7 주님을 위하여 내가 비방을 받았으니, 수치가 내 얼굴을 덮었습니다.
8 나는 내 형제들로부터 외면당하였으며, 내 어머니의 자녀들에게조차 소외당하였습니다.
9 주님의 전을 위한 열심히 나를 삼키고, 주님을 비방하는 사람들의 모욕이 내게 미쳤습니다.
10 내가 참으로 금식 중에 울었더니, 그것도 내게 비방거리가 되었습니다.
11 내가 베옷을 입었더니, 내가 그들에게 말거리가 되었습니다.
12 성문에 앉은 사람들이 나를 비웃으니, 나는 술주정꾼의 노랫거리가 되었습니다.
13 그러나 여호와시여, 내가 은혜의 때에 주께 기도하오니, 하나님이시여, 주님의 크신 인애 가운데 주님의 구원의 진리로 내게 응답하소서.
14 나를 수렁에서 건지셔서 빠지지 않게 하시고, 나를 미워하는 자들에게서와 깊은 물에서 나를 건지소서.
15 홍수가 나를 덮치거나 깊음이 나를 삼키지 못하게 하시며, 웅덩이가 내 위에서 그 입을 닫지 못하게 하소서.
16 여호와시여, 주님의 인애는 선하시니, 내게 응답하소서. 주님의 긍휼이 크시니, 내게로 돌이키소서.
17 주님의 얼굴을 주님의 종에게 숨기지 마소서. 내가 고통 중에 있으니, 내게 속히 응답하소서.
18 내 영혼에 가까이 오셔서 구속하시고, 내 대적에게서 나를 속량하소서.
19 주께서 내가 받는 비방과 수치와 치욕을 아십니다. 나의 대적이 모두 주님 앞에 있습니다.
20 비방이 내 마음을 상하게 하여 절망에 빠졌습니다. 내가 동정을 바랐으나 허사였고, 위로해 줄 이들을 바랐으나 아무도 찾지 못하였습니다.
21 그들이 음식 대신 독을 주고, 내가 목마를 때 식초를 마시게 하였습니다.
22 그들 앞에 놓인 식탁이 올무가 되게 하시고, 그들이 누리는 평안이 덫이 되게 하소서.
23 그들의 눈이 어두워져 보지 못하게 하시고, 그들이 허리를 항상 가누지 못하게 하소서.
24 주님의 진노를 그들 위에 쏟으시고, 주님의 맹렬한 분노가 그들에게 이르게 하소서.
25 그들의 처소가 폐허가 되게 하시고, 그들의 장막에는 아무도 살지 못하게 하소서.
26 이는 그들이 주께서 치신 사람들을 박해하며, 주께서 상하게 하신 사람들의 고통을 말하고 다니기 때문입니다.
27 그들의 죄악에 죄악을 더하셔서, 그들이 주님의 의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소서.
28 그들을 생명책에서 지우시고, 의인과 함께 기록되지 못하게 하소서.
29 나는 환난과 고통 중에 있으니, 하나님이시여, 주님의 구원으로 나를 높은 곳에 있게 하소서.
30 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며, 감사함으로 그분을 높일 것이다.
31 이것이 수소를 드림보다, 뿔과 발굽을 가진 황소를 드림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할 것이다.
32 겸손한 이들이 이것을 보고 기뻐할 것이니, 하나님을 찾는 너희여, 너희 마음이 소생할 것이다.
33 여호와께서는 궁핍한 사람들을 들으시며, 포로 된 그분의 백성을 멸시치 아니하신다.
34 하늘과 땅, 바다와 그 안에 움직이는 모든 것들아, 그분을 찬양하여라.
35 하나님께서 시온을 구원하시고 유다의 성읍들을 세우실 것이니, 그들이 그곳에 살며, 그것을 소유할 것이다.
36 그분의 종들의 자녀가 그것을 상속하고, 그분의 이름을 사랑하는 사람이 그곳에 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