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휘자를 따라 아옐렛샤할에 맞춘 다윗의시]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습니까? 어찌 멀리 계셔서 내 신음 소리에도 나를 구원하지 아니하십니까?
2 나의 하나님, 내가 낮에 부르짖으나 응답하지 아니하시니, 내가 밤에도 쉬지 못하겠습니다.
3 그러나 이스라엘의 찬양 가운데 계시는 주님, 주님은 거룩하십니다.
4 우리 조상들이 주님을 신뢰하였고, 그들이 신뢰하였으므로 주께서 그들을 건지셨습니다.
5 그들이 주께 부르짖어 구원을 얻었고, 주님을 신뢰하여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였습니다.
6 그러나 나는 벌레이지 사람이 아니며, 사람들의 비난거리이고 백성의 조롱거리입니다.
7 나를 보는 자마다 나를 조롱하고, 입술을 비쭉거리고 머리를 흔들며,
8 "그가 여호와를 의지하니, 주께서 그를 건지시게 하라. 주께서 그를 좋아하시니, 그를 구하시게 하라." 합니다.
9 참으로 주께서 나를 태에서 나오게 하시고, 내 어머니의 가슴에서 나를 안전하게 하셨습니다.
10 나는 날 때부터 주께 맡긴 바 되었으며 내 어머니의 태에서부터 주님은 나의 하나님이 되셨으니,
11 내게서 멀리 계시지 마소서. 환난이 가깝고 도울 자가 없습니다.
12 수많은 황소가 나를 에워싸고, 바산의 힘센 소들이 나를 둘렀으며,
13 마치 찢고 부르짖는 사자같이 그것들이 그 입을 벌렸습니다.
14 내가 물같이 쏟아졌으며 내 모든 뼈는 어그러졌고 내 마음은 밀랍같이 되어 내 속에서 녹아 버렸습니다.
15 내 힘은 질그릇같이 말랐고 내 혀는 입천장에 붙었으며 또 주께서 나를 죽음의 먼지 속에 버려두셨습니다.
16 참으로 개들이 나를 에워쌌으며, 악한 무리가 나를 둘러싸고, 내 손과 발을 찔렀습니다.
17 내가 내 모든 뼈를 셀 수 있게 되었으므로, 그들이 나를 주목하고 바라봅니다.
18 그들이 내 겉옷을 서로 나누며, 내 속옷을 놓고 제비를 뽑습니다.
19 주 여호와시여, 나를 멀리하지 마소서. 내 힘이시여, 어서 나를 도우소서.
20 내 목숨을 칼에서, 내 하나뿐인 생명을 개의 세력에서 건지소서.
21 주께서 사자의 입에서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를 들소의 뿔에서 구원하셨습니다.
22 내가 주님의 이름을 내 형제들에게 전하며, 회중 가운데서 주님을 찬양할 것이다.
23 여호와를 경외하는 사람들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야곱의 모든 후손들아, 주께 영광을 돌리어라. 너희 이스라엘의 모든 자손들아, 주님을 두려워하여라.
24 이는 주께서 비천한 사람의 고통을 무시하지 않으시며, 그를 싫어하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주께서는 자기 얼굴을 감추지 않으시고, 주께 부르짖을 때에 들어 주신다.
25 주님으로 인하여 큰 회중 가운데서 내가 찬양하고, 주님을 경외하는 사람들 앞에서 내 서원을 갚을 것이다.
26 가난한 사람들은 먹고 배부를 것이며, 여호와를 찾는 사람들은 그분을 찬양할 것이니, 너희 마음이 영원히 살 것이다.
27 모든 땅의 끝이 여호와를 기억하고 돌아오며, 민족들의 모든 족속이 주님 앞에 경배할 것이니,
28 나라는 여호와의 것이고, 여호와는 민족들을 다스리는 분이시기 때문이다.
29 땅에서 번영하는 모든 사람이 먹고, 주님께 경배할 것이며, 진토로 내려가는 사람, 곧 자기 생명을 살리지 못할 사람도 다 주님 앞에 절할 것이다.
30 자손이 그분을 섬기며, 대대로 주님을 전할 것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