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한글(국한문) (언어 : ko / 역본수정일 : 2015-10-18)
성경 개역한글판은 1952년부터 1961년까지 총 9년의 개정작업을 거친 성경으로서 1938년에 개정된 ‘개역’성경 본문을 기반으로 한글맞춤법 통일안(1933)에 따라 전면적으로 고쳐 출판됐다. 특히 개역한글판 번역본은 1998년 개역개정판 번역본이 나오기 전까지 한국 교회에서 가장 널리 사용됐던 한글 성경 번역본이다. 196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사용돼오던 성경전서 개역한글판의 번역 저작권 기간이 2011년을 끝으로 만료됐다. 이에 따라 2012년부터는 모든 출판업체들이 성경 개역한글판 번역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한문판은 주요 단어를 한자표기하였다.


민수기(Numbers)
저자 : 모세
기록연대 : B.C 1446-1406
기록목적 :
광야에서의 여정을 보여 줌으로써 이스라엘을 인도하시는 분이 하나님임을 밝히기 위하여 불순종에 따른 하나님의 심판을 보여줌으로써 순종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하여 약속의 땅 점령과 분배문제를 밝힘으로써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기 위하여
줄거리 :
내용 가운데 2차에 걸친 인구조사의 기록이 있기 때문이다. 출애굽한 이스라엘(1:1-22:1), 발람 이야기(22:2-25:18), 가나안에 들어가기 위한 준비(26-36) 불신과 불평과 약속한 땅에 들어가지 못하게 된 백성, 모세 자신의 실패, 우상숭배의 기록. 하나님께서는 불평과 불만에도 불구하고 언약을 지키고, 그들을 도우셨고, 약속된 땅으로 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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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장

  •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2 이스라엘 자손(子孫)에게 명(命)하여 모든 문둥병(病) 환자(患者)와 유출병(流出病)이 있는 자(者)와 주검으로 부정(不淨)케 된 자(者)를 다 진(陣) 밖으로 내어 보내되

  • 3 무론(無論) 남녀(男女)하고 다 진(陣) 밖으로 내어 보내어 그들로 진(陣)을 더럽히게 말라 내가 그 진(陣) 가운데 거(居)하느니라 하시매

  • 4 이스라엘 자손(子孫)이 그같이 행(行)하여 그들을 진(陣) 밖으로 내어 보내었으니 곧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신 대로 이스라엘 자손(子孫)이 행(行)하였더라

  • 5 여호와께서 또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6 이스라엘 자손(子孫)에게 이르라 남자(男子)나 여자(女子)나 사람들이 범(犯)하는 죄(罪)를 범(犯)하여 여호와께 패역(悖逆)하여 그 몸에 죄(罪)를 얻거든

  • 7 그 지은 죄(罪)를 자복(自服)하고 그 죄(罪) 값을 온전(穩全)히 갚되 오분지(五分之) 일(一)을 더하여 그가 죄(罪)를 얻었던 그 본주(本主)에게 돌려 줄 것이요

  • 8 만일(萬一) 죄(罪) 값을 받을 만한 친족(親族)이 없거든 그 죄(罪) 값을 여호와께 드려 제사장(祭司長)에게로 돌릴 것이니 이는 그를 위(爲)하여 속죄(贖罪)할 속죄(贖罪)의 수양(羊) 외(外)에 돌릴 것이니라

  • 9 이스라엘 자손(子孫)의 거제(擧祭)로 제사장(祭司長)에게 가져 오는 모든 성물(聖物)은 그의 것이 될 것이라

  • 10 각(各) 사람의 구별(區別)한 물건(物件)은 그의 것이 되나니 누구든지 제사장(祭司長)에게 주는 것은 그의 것이 되느니라

  • 1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12 이스라엘 자손(子孫)에게 고(告)하여 그들에게 이르라 만일(萬一) 어떤 사람의 아내가 실행(實行)하여 남편(男便)에게 범죄(犯罪)하여

  • 13 타인(他人)과 정교(情交)를 하였으나 그 남편(男便)의 눈에 숨겨 드러나지 아니하였고 그 여자(女子)의 더러워진 일에 증인(證人)도 없고 그가 잡히지 아니하였어도

  • 14 그 더러워짐을 인(因)하여 남편(男便)이 의심(疑心)이 생겨서 그 아내를 의심(疑心)하든지 또는 아내가 더럽히지 아니하였어도 그 남편(男便)이 의심(疑心)이 생겨서 그 아내를 의심(疑心)하거든

  • 15 그 아내를 데리고 제사장(祭司長)에게로 가서 그를 위(爲)하여 보리 가루 에바 십분지(十分之) 일(一)을 예물(禮物)로 드리되 그것에 기름도 붓지 말고 유향도 두지 말라 이는 의심(疑心)의 소제(素祭)요 생각하게 하는 소제(素祭)니 곧 죄악(罪惡)을 생각하게 하는 것이니라

  • 16 제사장(祭司長)은 그 여인(女人)으로 가까이 오게 하여 여호와 앞에 세우고

  • 17 토기(土器)에 거룩한 물을 담고 성막(聖幕) 바닥의 티끌을 취(取)하여 물에 넣고

  • 18 여인(女人)을 여호와 앞에 세우고 그 머리를 풀게 하고 생각하게 하는 소제물(素祭物) 곧 의심(疑心)의 소제물(素祭物)을 그 두 손에 두고 제사장(祭司長)은 저주(詛呪)가 되게 할 쓴 물을 자기(自己) 손에 들고

  • 19 여인(女人)에게 맹세(盟誓)시켜 그에게 이르기를 네가 네 남편(男便)을 두고 실행(實行)하여 사람과 동침(同寢)하여 더럽힌 일이 없으면 저주(詛呪)가 되게 하는 이 쓴 물의 해독(害毒)을 면(免)하리라

  • 20 그러나 네가 네 남편(男便)을 두고 실행(實行)하여 더럽혀서 네 남편(男便) 아닌 사람과 동침(同寢)하였으면

  • 21 {제사장(祭司長)이 그 여인(女人)으로 저주(詛呪)의 맹세(盟誓)를 하게 하고 그 여인(女人)에게 말할지니라} 여호와께서 네 넓적다리로 떨어지고 네 배로 부어서 너로 네 백성(百姓) 중(中)에 저줏거리, 맹세(盟誓)거리가 되게 하실지라

  • 22 이 저주(詛呪)가 되게 하는 이 물이 네 창자에 들어가서 네 배로 붓게 하고 네 넓적다리로 떨어지게 하리라 할 것이요 여인(女人)은 아멘 아멘 할지니라

  • 23 제사장(祭司長)이 저주(詛呪)의 말을 두루마리에 써서 그 글자를 그 쓴 물에 빨아 넣고

  • 24 여인(女人)으로 그 저주(詛呪)가 되게 하는 쓴 물을 마시게 할지니 그 저주(詛呪)가 되게 하는 물이 그의 속에 들어가서 쓰리라

  • 25 제사장(祭司長)이 먼저 그 여인(女人)의 손에서 의심(疑心)의 소제물(素祭物)을 취(取)하여 그 소제물(素祭物)을 여호와 앞에 흔들고 가지고 단(壇)으로 가서

  • 26 그 소제물(素祭物) 중(中)에서 기념(記念)으로 한 움큼을 취(取)하여 단(壇) 위에 소화(燒火)하고 그 후(後)에 여인(女人)에게 그 물을 마시울지라

  • 27 그 물을 마시운 후(後)에 만일(萬一) 여인(女人)이 몸을 더럽혀서 그 남편(男便)에게 범죄(犯罪)하였으면 그 저주(詛呪)가 되게 하는 물이 그의 속에 들어가서 쓰게 되어 그 배가 부으며 그 넓적다리가 떨어지리니 그 여인(女人)이 그 백성(百姓) 중(中)에서 저줏(詛呪)거리가 될 것이니라

  • 28 그러나 여인(女人)이 더럽힌 일이 없고 정결(淨潔)하면 해를 받지 않고 잉태(孕胎) 하리라

  • 29 이는 의심(疑心)의 법(法)이니 아내가 그 남편(男便)을 두고 실행(實行)하여 더럽힌 때나

  • 30 또는 그 남편(男便)이 의심(疑心)이 생겨서 그 아내를 의심(疑心)할 때에 그 여인(女人)을 여호와 앞에 두고 제사장(祭司長)이 이 법(法)대로 행(行)할 것이라

  • 31 남편(男便)은 무죄(無罪)할 것이요 여인(女人)은 죄(罪)가 있으면 당(當)하리라

함께성경 제작 : 힐링교회 / 기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