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Isaiah)저자 : 이사야기록연대 : B.C 700-680기록목적 :
이스라엘이 특별한 언약의 백성임을 상기시켜 온전한 관계 회복을 촉구하기 위하여
메시아의 강림을 예언하여 하나님만이 구원의 근거라는 소망을 갖게 하기 위하여줄거리 :
구약성서의 3대 예언서.
아모스의 아들이며, 유다 왕 웃시야요담아하스히스기야 때에 예루살렘에서 활동하였다.
하나님이 그를 선지자로 소명하여 죄를 사하여 주셨으므로, 정치적으로나 종교적으로 혼란하였던 당시에, 어떤 때라도 여호와 하나님만을 의지해야 한다.
메시아가 동정녀에게서 태어 날 것이라는 예언으로 아하스 왕의 미움을 샀고,
앗수르의 군대가 예루살렘을 포위했을 때 항복하지 말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라고 격려.
하나님은 적을 멸망시키고 그들을 포로생활에서 해방시키며, 유대인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12 장
1 그날에 네가 말할 것이다. "여호와시여, 내가 주께 감사하는 것은 주께서 내게 진노하셨으나 진노를 거두시고 나를 위로하셨기 때문입니다.
2 보소서,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의지하고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오, 나의 노래이시며 나의 구원이십니다."
3 너희가 기쁨으로 구원의 우물들에서 물을 길을 것이다.
4 그 날에 너희가 말할 것이다. "여호와께 감사하고 주님의 이름을 불러라. 주께서 하신 일들을 백성들에게 알리고 주님의 이름이 높아지셨다고 선포하여라.
5 여호와를 찬양하여라. 주께서 영화로운 일을 하셨으니, 이것을 온 땅에 알려라.
6 소리 높여 외쳐라. 시온의 거민들아. 너희 가운데 계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은 위대하시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