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벨은 엎드러졌고 느보는 넘어졌으며 그들의 우상들은 짐승과 가축이 실어 가니, 너희가 메고 다니던 것들은 무거운 짐일 뿐이며, 지친 짐승들에게 짐이 될 뿐이다.
3 야곱의 집이여, 이스라엘 집의 모든 남은 자들이여, 나에게서 들어라. 배에서 태어날 때부터 내게 안겼고 태에서 날 때부터 내게 업히운 자여,
4 너희가 노년에 이를 때까지 내가 그리하겠고, 백발이 될 때까지 내가 너희를 안을 것이며 내가 만들었으니 내가 업고, 내가 품고, 내가 구원할 것이다.
5 너희가 나를 누구와 비교하며 누구와 같다고 할 것이며, 나를 누구와 비교하여 우리가 서로 같다고 하겠느냐?
6 사람들이 주머니에서 금을 쏟아내며 은을 저울에 달고 도금장이를 고용하니, 그가 그것으로 신상을 만들어 엎드리며 경배하고
7 그것을 어깨로 들어 옮겨서 그것을 둘 장소에 두면 그것은 그 자리에 서 있고 움직이지 못하며, 또 사람이 그것에게 부르짖어도 대답하지 못하며, 고난에서 그를 구원하지도 못한다.
9 너희는 먼 옛적 이전 일을 기억하여라. 나는 하나님이다. 나 밖에 다른 이가 없다. 나는 하나님이라, 나와 같은 이가 없다.
10 내가 종말을 처음부터 말하며, 아직 이루어지지 아니한 일들을 옛적부터 보이고 말하기를 '나의 뜻이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나의 기뻐하는 모든 것을 이룰 것이다.' 하였다.
11 내가 동방에서 사나운 날짐승을 부르며 먼 나라에서 나의 뜻을 이룰 사람을 불렀다. 내가 말하였으니 반드시 이룰 것이고, 내가 계획하였으니, 반드시 시행할 것이다.
13 내가 나의 의로움을 가져왔으니, 그것이 멀리 있지 않으며, 나의 구원이 지체되지 않을 것이다. 내가 나의 영광 이스라엘을 위하여 구원을 시온에 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