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온아, 깨어라. 깨어라, 네 힘을 내어라. 거룩한 성 예루살렘아, 네 아름다운 옷을 입어라. 이제부터 할례받지 않은 자와 부정한 자가 다시는 네게로 들어오지 않을 것이다.
4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 백성이 이전에 이집트에 내려가서 거기에 거류하였고, 후에 아시리아인들이 이유 없이 그들을 억압하였다." 하셨다.
5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 백성이 까닭 없이 잡혀갔으니, 지금 내가 무슨 일을 해야 할 것인가?" 또 여호와의 말씀이다. "그들을 통치하는 자들이 소리치고, 내 이름을 종일토록 끊임없이 모독한다.
6 그러므로 내 백성은 내 이름을 알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그 날에 이 말을 하는 자가 나인 줄 알 것이다. 내가 여기 있다."
7 좋은 소식을 전하고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전하고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말하기를 "네 하나님께서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가.
8 네 파수꾼들의 소리이다. 그들이 소리를 높여 함께 기쁨으로 노래하니,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오실 때에 그들이 눈으로 직접 볼 것이기 때문이다.
9 너희 예루살렘의 황폐한 곳들아, 큰 소리를 내어 함께 노래하여라. 이는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위로하셨고, 예루살렘을 구속하셨기 때문이다.
10 여호와께서 모든 민족들의 눈앞에 자신의 거룩한 팔을 드러내셨으니, 모든 땅 끝까지도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볼 것이다.
11 너희는 떠나라, 떠나라. 거기서 나오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마라. 그 가운데서 나와라. 여호와의 그릇을 운반하는 자들아, 스스로 정결하게 하여라.
12 너희는 급하게 나오지 말며, 도망가지 마라. 여호와께서 너희보다 앞서 나아가시며,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너희 뒤를 보호하시기 때문이다.
14 그의 모양은 타인보다 상하였고, 그의 용모는 사람의 아들들보다 더 상하였으므로 많은 사람들이 그를 보고 놀랐으나,
15 이제 그가 많은 민족을 놀라게 할 것이니, 왕들이 그로 말미암아 놀라 입을 다물고, 그들에게 일러주지 않은 것을 그들이 볼 것이며, 들어 보지 못한 것을 깨달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