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아라,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고 폐허로 만드실 것이며, 그 땅의 표면을 뒤엎으시고 그 주민들을 흩으시리니,
2 백성이나 제사장이나, 종이나 주인이나, 여주인이나 여종이나, 사는 사람이나 파는 사람이나, 빌리는 사람이나 빌려 주는 사람이나, 채권자나 채무자가 똑같을 것이다.
5 땅이 또한 그 주민들 아래에서 더럽게 되었으니, 이는 그들이 율법을 어기고 규례를 범하며 영원한 언약을 깨뜨렸기 때문이다.
6 그러므로 저주가 땅을 삼켰으며, 거기 주민들이 자기 죄값을 받을 것이고, 땅의 주민들이 불타서 소수만 남을 것이다.
9 그들이 다시는 노래하며 포도주를 마시지 못하게 될 것이고, 독주는 그것을 마시는 자들에게 쓰디쓸 것이다.
13 세상 민족들 중에 이런 일이 있을 것이니, 곧 올리브나무를 떤 것과 같고, 포도를 수확한 뒤에 남은 포도를 줍는 것과 같을 것이며,
15 그러므로 너희는 동쪽에서 여호와께 영광을 돌리고 바다의 섬들에서도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이름에 영광을 돌려라.
16 땅 끝에서부터 "의로우신 분께 영광을." 이라는 찬송을 우리가 들으나, 나는 말하기를 "나는 쇠잔하고 나는 쇠잔하니, 내게 화이다. 반역자들이 반역하되 반역자들이 심히 반역하는구나." 하였다.
18 두려운 소리를 피해 도망하는 자가 구덩이에 빠지고, 그 구덩이에서 벗어나 올라오는 자가 올가미에 걸릴 것이다. 높은 곳에서부터 창들이 열리고 땅의 기초들이 흔들리며,
20 땅이 술 취한 사람처럼 비틀거리며 오두막같이 흔들린다. 죄가 지기에 무거워 넘어지면 다시는 일어나지 못할 것이다.
23 그 때 달이 수줍어하고 태양이 부끄러워할 것이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다스리실 것이며, 그의 장로들 앞에 영광을 나타내실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