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너는 계책을 세우고, 공의를 행하며 대낮에 밤 같은 그늘을 지으며, 쫓겨난 자들을 숨겨 주고 도망하는 자들이 들키지 않게 하며,
4 모압에서 쫓겨난 자들이 너희 가운데 머물게 하고, 그들을 멸망시키려는 사람들 앞에서 그들의 피난처가 되어 주어라. 이는 강탈자가 망하고 파괴가 멈추며 압제자가 그 땅에서 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5 다윗 장막에서 보좌가 인애로 굳게 설 것이요, 그 위에 앉을 자는 충실함으로 판결하며 공의를 구하고 의를 신속하게 행할 것이다."
6 우리가 모압의 교만함에 대해 들었으니, 심히 교만하다. 그의 거만과 교만과 무례와 분노를 들었으나 그의 자랑은 헛것이다.
7 그러므로 모압이 모압을 위하여 통곡할 것이니, 모두 통곡하고, 길하레셋의 건포도빵 때문에 슬퍼하고 탄식하며 매우 괴로워할 것이니,
8 이는 헤스본의밭과 십마의 포도나무가 시들었기 때문이다. 민족들의 주권자들이 그 좋은 가지를 짓밟아 버렸으니, 전에 그 가지들은 야셀에까지 미쳤고 광야에까지 뻗쳤으며 그 싹은 자라서 바다를 건넜었다.
9 그러므로 내가 야셀의 울음처럼 십마의 포도나무를 위해 운다. 헤스본이여, 엘르알레여, 너의 익은 열매들과 추수한 곡식과 즐거워하는 소리가 멈추었으므로 내가 나의 눈물로 너를 적실 것이다.
10 기쁨과 즐거움이 기름진 밭에서 사라지며 포도밭에서 노래가 없을 것이며 즐거운 소리도 없을 것이고, 포도주 틀에는 밟을 사람이 없을 것이니, 내가 즐거워하는 소리를 그치게 하였기 때문이다.
11 이러므로 내 마음이 모압을 위하여 수금처럼 소리를 내며, 길하레셋을위해 내 속에 있는 것들이 소리를 낸다.
12 모압 사람이 그 산당에서 피곤하도록 봉사하며 성소에 나아가 기도를 드린다 해도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다.
14 이제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품꾼의 햇수와 같이, 삼년 안에 그 많은 모압의 영광과 그 많은 무리 모두가 모욕을 당할 것이며, 남은 사람이 매우 적어서 미약하게 될 것이다." 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