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Isaiah)저자 : 이사야기록연대 : B.C 700-680기록목적 :
이스라엘이 특별한 언약의 백성임을 상기시켜 온전한 관계 회복을 촉구하기 위하여
메시아의 강림을 예언하여 하나님만이 구원의 근거라는 소망을 갖게 하기 위하여줄거리 :
구약성서의 3대 예언서.
아모스의 아들이며, 유다 왕 웃시야요담아하스히스기야 때에 예루살렘에서 활동하였다.
하나님이 그를 선지자로 소명하여 죄를 사하여 주셨으므로, 정치적으로나 종교적으로 혼란하였던 당시에, 어떤 때라도 여호와 하나님만을 의지해야 한다.
메시아가 동정녀에게서 태어 날 것이라는 예언으로 아하스 왕의 미움을 샀고,
앗수르의 군대가 예루살렘을 포위했을 때 항복하지 말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라고 격려.
하나님은 적을 멸망시키고 그들을 포로생활에서 해방시키며, 유대인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4 장
1 그 날에 일곱 여자가 한 남자를 붙잡고 말하기를 "우리가 우리 음식을 먹고 우리 옷을 입을 것이니, 단지 우리가 당신의 이름으로 불리게 하며, 우리의 수치를 제거해 주십시오." 라고 할 것이다.
2 그 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그 땅의 열매가 이스라엘의 남은 자에게 자랑과 영광이 될 것이며,
3 시온에 남은 자들,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들, 곧 예루살렘에 살아있는 자들 중에 명단에 기록된 모든 자가 거룩하다고 불릴 것이다.
4 이는 주께서 심판의 영과 불태우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에게서 더러운 것을 씻어 내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가운데서 닦아 내실 때가 되었기 때문이다.
5 여호와께서 시온 산의 모든 거처와 그 집회 위에 낮에는 구름과 연기, 밤에는 불빛을 내는 불꽃을 만드시고 그 모든 영광 위에 덮개가 있을 것이며,
6 또 천막이 있어서 낮에는 더위를 피하는 그늘이 되며 폭풍과 비를 피하는 피난처와 피신처가 될 것이다.